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당신이 누구인지 책으로 증명하라

P38 뒷자리에 앉아 불만스런 마음으로 강사평가나 하지 말고 네가 이 강의를 한다면 어떻게 할 지를 생각해보라.
: 공감한다. 막상 내가 그자리에 앉았다면 그렇게 할 수 있었을까? 그렇게 소리치며 적극 덤벼 들수 있었을까?

P31 원주민에서 전문가로 거듭나는 최선의 방법은 글쓰기. 보고서.
보고서를 잘 기록,보관해 두어야 하는 이유다.
그곳에 산이 있었다. ‘산악계의 송곳니’ 장일현 기자
: 읽어보고 하나씩 올라가봐야겠다. P43 내가 책을 쓰는 가장 큰 목적은 그 방면의 공부를 더 하기 위해서다.
지식의 신진대사를 위한 행위이다.
: 그래 내가 모르는 것이 있으면 부족한 분야가 있으면 서술식으로 써보자. 글을 써봐야 한다.

반응형